중기청, 베트남 하노이에 글로벌 비즈니스 인큐베이터 개소
중기청, 베트남 하노이에 글로벌 비즈니스 인큐베이터 개소
  • 정경화 기자
  • 승인 2014.0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박철규)은 수출중소기업의 동남아 시장 진출과 현지 조기정착을 돕기 위해 9일 베트남 하노이 '글로벌 BI(Business Incubator)‘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베트남 하노이 ‘글로벌BI’는 입주기업에 대한 사무공간 제공(11개 기업 입주 가능) 및 마케팅 지원 등 기존 기능 이외에 베트남 현지 진출 중소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유휴설비 이전 등 다양한 정책수단을 통해 동남아 진출의 거점기지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날 개소식에는 박철규 중진공 이사장, 최병화 신한은행 부행장, 노인호 코트라 아시아지역본부장과 베트남 정부 관계자 등 60여명의 인사가 참여했다.

양측은 베트남 글로벌BI에 대한 베트남 정부의 지원 방안 및 양국 중소기업 협력기반 강화 등에 대해 논의했다.

하노이 '글로벌BI'는 제조업 비중이 30%이상이거나 도매업·서비스업 영위 중소기업이면 홈페이지(www.sbc-kbdc.com)를 통해 연중 수시로 신청이 가능하다. 문의는 중진공 글로벌사업처(02-769-6843)로 하면 된다.

한편, 베트남 하노이 지역은 삼성전자·LG전자 등 우리 대기업들이 투자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으며, 하노이 북부 지역에는 현재 삼성전자 협력사 90여개, LG전자 협력사 10여개가 위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