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월드컵 앞두고 UHD TV 시장 선점나서
삼성전자, 월드컵 앞두고 UHD TV 시장 선점나서
  • 박종준 기자
  • 승인 2014.0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서 보급형 UHD TV 등 라인업 확대

[한국증권신문] 삼성전자가  UHD TV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삼성전자가 커브드 UHD TV를 포함한 프리미엄 제품에 이어 보급형 제품까지 UHD TV 라인업을 대폭 확대했다고 1일 밝혔다.

이를 위해 삼성전자는 지난 28일 보급형 UHD TV인 HU7000 시리즈 40/50/55형 제품을 출시했다.

삼성전자는 이번에 출시된 보급형 UHD TV의 출고가는 40형 189만원, 50형 249만원, 55형 379만원으로 그 동안 가격으로 인해 UHD TV 구매를 망설였던 소비자들에게 큰 혜택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최근 국내 케이블TV 업계의 UHD 방송 유맥스(UMAX)가 본격 상용화 방송을 시작하였고 이 밖에도 다양한 UHD 콘텐츠가 선을 보이고 있다는 것.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라인인 커브드 UHD TV 65형과 55형을 지난 2월 출시하고 예약판매를 진행했으며, 출시 이후 지속적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최근에는 초대형 커브드 UHD TV 78형과 105형의 예약판매에 돌입해 78형은 예약판매 시작 전부터 선주문이 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번 주 출시된 보급형 UHD TV도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어 향후 ‘국민 UHD TV’로 자리매김 하며 UHD TV 보급 가속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마케팅팀 천경율 상무는 “국내 UHD 방송 상용화와 더불어 오는 6월 개최되는 전 세계인의 축구축제까지 고화질 콘텐츠 시청에 대한 소비자들의 욕구가 증가하면서 UHD TV 대중화가 급 물살을 타고 있다”고 말하고 “이번 보급형 UHD TV 출시를 계기로 UHD TV 대중화를 주도해 전 세계 TV시장 1위의 위치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