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2013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수상
건보공단, ‘2013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수상
  • 손부호 기자
  • 승인 2013.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종대)은 지난 4일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여성가족부 등이 후원하는 ‘2013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시상식에서 월간 사보건강보험 여성가족부장관상을, 광고 및 공익캠페인건강검진()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공기업과 사기업, 단체 등의 커뮤니케이션 제작물을 대상으로 기업문화발전과 관련 작품의 질적 향상을 위하여 실시하는 국내 유일한 행사로 올해 23회째를 맞았다.

이번 대상 심사에서 공단의 월간 사보건강보험은 올바른 건강정보와 여행, 요리, 힐링 등 새로운 경향에 맞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건강문화정보지로서 국민들의 건강예방증진, 문화 향유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사보건강보험은 지난 10월 국제대회인 국제비즈니스대상(IBA)에서 공공기관 사보부문 동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이번 수상을 통해 국내외적으로 건강보험과 노인장기요양보험의 세계적 우수성을 전파하는 역할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또한, 이번에 최우수상을 수상한 공익캠페인건강검진() 건강매니저로서 건강검진에서부터 건강증진, 사후관리까지 폭 넓은 서비스 제공과 기존의 공익캠페인과는 차별화된 흥미와 호의를 유발하는 창의성이 매우 뛰어난 공익광고로 평가받았다.

사보건강보험199810월 창간을 시작으로 매달 9만부씩 발행되어 올해 12월 통권 182호를 발간하였다. 건강보험는 요양기관, 공공기관, 도서관과 일반 독자들에게 배부되며, 웹진과 모바일웹진으로도 제작되어 스마트 기기로도 쉽게 볼 수 있다.

또한, 시각장애인을 위해 2차원 음성바코드를 넣어 책자 내용을 음성으로 들을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또한, 분기별로 점자 사보건강보험을 제작하여 시각장애인연합회, 시각장애인 복지관, 자도서관, 맹학교, 개인 등에 배부하는 등 정보 취약계층의 정보 접근성과 편의성 향상을 위해 힘쓰고 있다.

건보공단 임재룡 홍보실장은 사보건강보험이 국민의 건강증진과 질병예방을 위한 건강문화 종합정보지로서 앞으로 독자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며, 더욱 재미있고 유익한 내용으로 독자와 활발히 소통하는 매체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건보공단은 이번 수상을 기념하여 고객감사의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 13일까지 모바일웹진 이벤트를 실시한다. 자신 혹은 부모님의 스마트폰에건강보험웹진 바로가기(즐겨찾기)를 추가하거나, 인증샷과 함께건강보험에 하고 싶은 말을 접수메일(nhiswebzine@gmail.com)로 보내면 된다. 당첨자는 17일 건강천사 블로그(http://blog.daum.net/nhicblog) 웹진 독자 게시판을 통해 발표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