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렌터카(068400)
AJ렌터카(068400)
  • 손부호 기자
  • 승인 2013.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가보다 펀더멘탈 강화에 주목하자!

최근 상대적 주가 약세는 수급요인일 뿐, 저가매수의 좋은 기회

동사의 주가는 지난 3~6개월 전에 비해 상대적으로 약세를 보이고 있다. 주가 약세의 가장 큰 원인은 기관으로 블록딜 된 700만주 이상의 유동주식 중 일부가 차익실현되고 있기 때문이다. 수급요인을 제외하면 동사의 펀더멘탈은 중고차사업 확대로 더욱 강화되고 있어 최근의 주가조정이 좋은 매수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판단된다.

중고차사업, 해외동종업체들의 높은 밸류에이션 동사에도 적용될 것

동사의 중고차사업은 성공확률이 매우 높다. 연간 만대 이상의 매각가능 렌터카를 확보하고 있고 관계사인 서울경매장을 통해 이를 쉽게 매각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해외의 중고차 매매업체들은 낮은 이익률에도 불구하고 높은 밸류에이션(2013년 실적기준 평균 PER 19배, PBR 3배, EV/EBITDA 13배)에 거래되고 있다. 중고차매매사업의 이익의 지속성에 대한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이 반영된 결과라 할 수 있다. 따라서 중고차사업은 AJ렌터카의 기업가치를 상승시킬 요인이라 할 수 있다.

하반기 이익증가 본격화, 적정주가 2만원 유지

동사의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100억원, 108억원으로 당사추정에 부합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반기에 중고차 매각계획이 집중되어 있어 올 영업이익의 59%가 하반기에 발생할 것으로 추정된다. 전년에는 중고차 매각이 상반기에 집중되어서 상고하저의 이익패턴이었다. 하반기 이익개선이 목전이고 중고차사업으로 밸류에이션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어 동사에 대한 투자매력이 높아지고 있다. 적정주가 2만원을 유지한다.

<현대증권 리서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