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증권, 미스터 스마트 자산관리체험 1만명 돌파
한화투자증권, 미스터 스마트 자산관리체험 1만명 돌파
  • 이동로 기자
  • 승인 2013.0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투자증권의 ‘미스터 스마트’ 자산관리 체험 참여자가 1만 명을 넘으며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지난 5월 8일 한화투자증권이 자신의 자산관리유형을 체험할 수 있도록 새롭게 선보인 ‘미스터 스마트’ (www.mrsmart.co.kr) 캠페인은 론칭 보름 만에 1만명을 넘으며 고객들에게 효율적인 자산관리의 필요성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미스터 스마트’ 캠페인에 참여한 1만명(5월25일 기준)에 대한 고객분석을 통해 연령별, 성별 자산관리에 대한 결과도 흥미롭게 나타나 주목을 끌고 있다. 미스터 스마트 캠페인을 통해 자산관리체험을 해 본 1만명 중 남:녀 비율은 7:3으로 나타나 압도적으로 여성들에 비해 남성들이 자산과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30대 남성 직장인의 비율이 40%로 높게 나타났는데, 결혼과 승진, 집 장만 등을 위해 자산관리를 하고 싶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반해 여성들은 30~40대의 고른 참여가 눈에 띄었으며, 육아와 자녀 교육문제에 대한 투자로 자산관리를 하고 싶어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경제활동 인구를 사회초년생/학부모/은퇴세대로 나누어 자산관리 유형을 분석해보는 미스터 스마트 서비스 결과 자녀의 교육열에 대한 소비가 높다고 답한 사람이 남성은 30%인 것에 반해 여성은 70%가 넘게 결과가 나왔다. 이는 아빠보다는 엄마 쪽이 더 교육에 대한 투자가 높은 것으로 볼 수 있다.

노년에 대한 자산관리서비스는 남:녀 비율이 6:4로 나타났으며, 평균 은퇴연령은 60세, 은퇴 후 평균생활비는 300만원을 희망하는 것으로 결과가 나왔다. 그러나 대부분의 체험자들이 실제에서는 노후대비에 대한 구체적인 플랜을 짜놓지 않아 현실과 괴리가 있는 것으로 지적 받았다.

지역별로는 서울경기지역이 60%로 가장 많이 참여했으며, 이어 대전/세종시가 위치한 충청지역 30%, 기타(경상, 제주, 강원도 등)지역이 10% 순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