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타사, 불법보조금 처벌"vs LGU+"어불성설"
KT"타사, 불법보조금 처벌"vs LGU+"어불성설"
  • 박종준 기자
  • 승인 2013.0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신3사, 보조금 관련 책임공방 가열··난타전 양상

"LGU+·SK텔레콤, 불법 보조금 처벌해야" 지난달 22일부터 오는 13일까지 영업정지인  KT(030200)가 6일 긴급 브리핑을 열어 " 방송통신위원회가 과도한 리베이트에 의한 불법 보조금 지급으로 시장 혼란을 주도하고 있는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를 처벌해 줄 것을 강력하게 촉구한다"고 밝혔다.

KT는 "SKT와 LGU는 지난 2월 22일부터 새정부 조직이 불안정한 시기를 틈타 휴대폰 출고가 수준으로 과도하게 판매점에 리베이트를 지급하고 있다"고 운을 뗀 뒤 "유통 시장을 교란시켰으며 동시에 불필요한 단말 교체 수요를 일으켜 국가 경제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비난했다.

KT는 자사의 영업정지 기간이었던 3월 1일부터 2일까지 갤럭시S3, 옵티머스G, 베가R3등 LTE 주요 모델의 판매점 리베이트를 조사해본 결과 LTE720 요금제 가입을 조건으로 각각 88만원, 100만원, 91만원 등 출고가를 상회하는 리베이트를 지급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고 주장했다.

특히 KT는 "방통위는 SKT와 LGU에 수차례 과도한 리베이트를 지급하지 말 것을 경고했지만 양사는 규제 기관의 경고에도 모르쇠로 일관하면서 무차별적인 과도한 리베이트 살포를 계속하며 대리점과 판매점 등 유통망간 경쟁에 불을 붙여 일부 유통점의 존립도 어렵게 만드는 등 이동통신시장은 일대 혼란에 빠져 있는 상태"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KT는 "규제 기관인 방통위가 SKT와 LGU 등 현재 시장의 혼탁을 주도하는 사업자에 대해 즉각적인 시장조사 진행과 결과에 따른 엄정한 처벌을 요청하고, 이를 통해 건전한 유통질서를 확립해 잃어버린 국민 신뢰를 회복하자고 제안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해당 경쟁사들은 "어불성설"이라며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LG유플러스는 "KT가 영업정지에 들어가면서 번호이동(MNP) 가입자 이탈이 많아지자, 6일 긴급 기자간담회를 통해 시장과열을 문제삼으며 시장안정화를 얘기하는 건 어불성설"이라면서 "KT는 LG유플러스, SKT가 순차적 영업정지에 들어가자 과도한 불법 보조금을 지급, 시장을 과열시키며 신규가입자를 대거 모집한바 있다"고 반박했다.

이어 "KT는 온라인, 사내채널(GB) 등 특수채널을 이용하며 가입자를 유치, 자사의 유통구조를 스스로 무너뜨리고 N/W 커버리지, 품질 등 본원적 경쟁력이 현격히 부족한 상황속에서 이러한 부분은 간과한 채 영업정지로 MNP 가입자 이탈이 늘어나자 경쟁사가 마치 과다한 보조금을 지급한것처럼 매도하며 또다시 언론플레이를 반복하는 것에 대해 실망감을 느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