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티에스, 레이저 응용 장비 업체
엘티에스, 레이저 응용 장비 업체
  • 김미영 기자
  • 승인 2012.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투자 리서치
목표주가 6,310원
 
엘티에스 (138690.KQ)는 레이저 응용 장비 전문업체다. 주요 장비로는 OLED cell sealing, 편광필름 Cutter, 도광판 Engraving 장비 등이 있다.
2011년 기준 매출 비중은 LCD관련 장비 40%, OLED 38%, 태양광 13% 순이다. 주요 고객사로는 삼성디스플레이, 희성전자, LG디스플레이 등이 있다.
 
2010년 엘티에스는 OLED cell sealing 장비를 삼성디스플레이에 신규 공급하면서 급격한 외형성장세를 시현했다.
하지만, 2012년 OLED 투자 지연 및 축소 여파로 3분기까지 매출액 173억원, 영업적자 89억원의 부진한 실적을 기록 중이다.
2013년 엘티에스의 OLED 관련 장비 수주 모멘텀은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
주력 고객사인 삼성디스플레이가 A2 extension을 Glass 타입으로 투자함에 따라 가까운 시일 내에 엘티에스 Cell sealing 장비를 수주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또한, BOE, AUO, CSOT 등 해외업체들의 OLED 투자가 점증할 전망이다. 현재 중소형 OLED 봉지 기술 중 Frit 기술 외에는 소자 수명과 안정성을 담보할 수 있으면서도, 충분히 검증된 기술이 없기 때문에 엘티에스의 수혜가 기대된다.
 
엘티에스는 강화유리 Laser cutting 장비와 Flexible OLED 양산 장비인 Laser lift-off 등 신규 장비 라인업을 다각화하고 있어 이에 주목된다.
이중 가까운 시일 내에 가시적인 성과가 기대되는 것은 Laser cutting 장비다. Laser cutting은 기존 Edge grinding 기술 대비 더욱 정밀하고 particle 이슈가 적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엘티에스가 연초에 제시한 2012년 실적 가이던스는 매출액 1,500억원, 영업이익 280억원 수준이다. 엘티에스는 올해 가이던스를 큰 폭으로 미달하는 실적을 기록했다.
하지만, 2013년 엘티에스의 영업환경은 점차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디스플레이의 A2 extention 관련 수주와 BOE, CSOT 등 해외업체의 OLED 투자 개시, 신규 장비의 매출 가세가 기대되기 때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