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證] 서부티엔디, 반짝 세일기
[신영證] 서부티엔디, 반짝 세일기
  • 김미영 기자
  • 승인 2012.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영증권은 불확실성이 여전하던 일년 전 수준으로 회귀한 서부티엔디의 현재 주가가 용산 사업가치에도 못 미쳐, 현 시점이 과매도 국면이라는 판단이며, 저가 매수 기회라는 의견이다. 향후 기업가치는 용산 개발 진행 상황에 따라 점진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전망한다.
 
서부티엔디는 지난달 5일 인천에 쇼핑몰 오픈을 앞두고 자산가치 상승 기대감으로 출점 전 한달
동안 약 20% 주가 상승을 기록한 바 있다. 이후 차기 모멘텀 공백이 예상됨에 따라 차익실현이
진행되어 지난 한달 동안 주가가 큰 폭으로 조정 받았다.
인천 스퀘어원의 2013년 순이익은 약 2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총매출액 3,000억원 이상을 가정한 추정치로 최근 경기침체와 인천 남동구 지역의 백화점 상권 비교우위를 고려할 때 다소 공격적인 전망일 수 있으나, 서부티엔디의 기업가치 하락에 영향을 줄 만한 부진한 실적을 시현하지는 않을 것이라 전망된다. 향후, 서부티엔디의 기업가치는 내년 착공에 들어갈 용산 호텔사업 진행 상황에 따라 점진적인 상승이 가능할 것이라 예상된다.
현재 용산 개발 건은 서울시와 협의가 완료되어 최종적으로 용도 변경만을 남겨둔 상황임. 용도 변경 후 설계작업을 거쳐 건축 심의ᆞ허가가 이루어지면 공사에 착수하게 되며 시기는 내년 연말 즈음일 것으로 예상된다.
 
서부티엔디는 호텔 사업 투자비를 조성하기 위해 최근 호텔 한 개 동에 해당하는 토지와 건물을 선매각한 바 있다. 전체 연면적의 약 30%에 해당하는 해당 동의 매각가액은 2,563억원이었으며 단순계산에 따르면 용산 호텔사업 가치는 8,500억원을 상회함. 현재 서부티엔디의 시가총액은 용산 부지의 개발가치에도 못 미치는 수준이며 동사의 세 개 부동산 장부가액을 불과 13.9% 초과하는데 그쳐 저평가 상태라 판단된다.
따라서, 신영증권은 우량한 부동산의 영업가치 전환 작업이 계획대로 이루어지며 기업가치를 높여갈 것으로 예상되는 서부티엔디에 대해 저가 매수할 적기라는 의견이다.
 
 
투자의견 매수(A), 목표주가 43,5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