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證] 한글과컴퓨터, 이보다 좋기도 어렵다
[교보證] 한글과컴퓨터, 이보다 좋기도 어렵다
  • 김미영 기자
  • 승인 2012.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의 3/4분기 매출액은 147억원(+19% y-y), 영업이익은 56억원(+9% y-y, opm 38%)을 기록하며 당사 추정치에 부합하는 실적을 발표했다.
3분기는 관공서 및 교육부문의 로열티 수입이 적은 기간으로 계절적 비수기이다. 예년에는 2분기 대비 30% 이상 실적이 감소하였으나 씽크프리모바일 등의 영향으로 올해는 20% 감소에 그쳤다. 3/4분기 기준으로는 역시 분기 최대실적 경신 이어갔다.
 
한컴의 4분기 매출액이, 최대 실적을 기록하였던 지난 2분기 실적을 넘어설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올해 조달가격 상승으로 인한 영향이 일정부문 반영되기 시작하기 때문이다.
올해 매출액은 658억원(+15%), 영업이익은 257억원(+27%)을 기록하며 창사 이래 최대실적이 확실시 되었다. 또한 전 대주주시절 투자하였던 투자유가증권 등의 상각처리 완료로 영업 외 불확실성도 제거되어 실적추정의 신뢰도는 매우 높다.
한컴은 강력한 장단기 성장동력을 모두 보유한 종목. 단기 실적성장 동력은 첫째, ‘한글 2013’ 출시 및 관공서 조달가격 상승으로 인한 한컴오피스 매출 증가, 둘째, 스마트폰 출하량 및 점유율 동시 증가와 함께 중저가 태블릿시장 확대에 따른 씽크프리mobile 성장 확실 시, 셋째, 클라우드시장 태동으로 인한 씽크프리cloud 성장은 한글과컴퓨터의 강력한 중장기 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최근 한컴은 단기적인 최대실적 경신 이외에도 클라우드 시장 태동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되며 높은 주가 상승률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2013년 주식시장의 가장 큰 화두 중에 하나로 꼽히는 클라우드 관련 직접적인 실적 record를 보유하고 있는 회사라는 점과 생각보다 빠르게 해외시장에서 클라우드 프로젝트를 VMware와 함께 진행하고 있다는 점에서 공격적인 주가 multiple 상향현상 이어질 듯 하다.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22,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