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수원사거리 도시형주택 ‘코스모골드’ 선착순 분양
동수원사거리 도시형주택 ‘코스모골드’ 선착순 분양
  • 김미영 기자
  • 승인 2012.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스모 건설은 경기 수원 팔달구 인계동의 도시형생활주택 ‘코스모골드’ 266세대를 선착순 분양 중이다.
 
지하 3층부터 지상 16층까지 1개 동으로 수원이 중심지인 동수원 사거리에 위치해 있다. 현재 ▲전용면적 13㎡ 140세대 ▲전용면적 14㎡ 98세대 ▲전용면적 15㎡ 28세대 등 총 266세대를 분양 중이다. 분양가는 7,000만원~9,000만원대로 계약금 800만원에 중도금은 전액 무이자 대출 가능하다. 입주는 오는 2014년 7월 예정이다.
                    
초소형 도시형생활주택인 코스모골드는 천정형 에어컨과 시스템 냉장고, 드럼세탁기, 풀 옵션 주방가구 등이 설치된 빌트인 방식이며, 도어방범 기능의 홈오토메이션을 비롯해 주차관제 시스템, 옥상정원 쉼터 등 입주민의 안전과 편의를 고려해 설계된다. 특히, 천정 높이가 2.5m로 일반적인 기준층 천정 높이 2.3m보다 20cm 더 높아 쾌적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용인~서울 간 고속도로를 비롯해 1번•42번 국도, 동수원IC, 광교IC 등 이용이 편리한 사통팔달의 광역 교통망이 구축되어 있어 서울 및 수도권 내·외곽 이동이 편리하다. 1호선 수원역까지 차량 15분 거리로 대중교통도 장점이다. 또한 삼성전자, 삼성생명, LG 유플러스 등 기업체가 밀집해 있고, 아주대 등과도 가까워 주거 목적 외에 임대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갤러리아 백화점, 홈플러스, 뉴코아, KBS수원방송국, 월드컵경기장, 아주대병원, 성빈센트병원, 동수원병원 등 생활편의시설도 인근에 잘 갖춰져 있다. 이외에도 효원공원, 월드컵공원, 팔달산 등 공원 녹지 지대와 인접해 있고, 또한 인계 초, 원천 중, 유신 고, 창현 고 등 교육 환경도 좋은 편이다.
 
코스모 건설 관계자는 “코스모골드 주변지역에 최근 5년 간 소형 주택 공급이 거의 없는 데다, 임대수요가 풍부한 동수원 사거리에 위치해 임대회전율이 높으며 분양가도 저렴해 실수요자를 비롯해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들의 문의가 많다”며 “광교신도시, 삼성전자, 아주대 등이 인접해 있어 실수요자는 물론 안정적인 임대 수익도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주거 용도 외에 임대사업자로 등록할 경우 취득세와 재산세가 면제되며, 5년 이상 보유할 경우 양도세 중과도 피할 수 있다. 모델하우스는 수원종합운동장 인근에 위치해 있다. (문의 : 1899-266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