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證] 삼성SDI, 전기차 홀로 서기
[교보證] 삼성SDI, 전기차 홀로 서기
  • 김미영 기자
  • 승인 2012.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SDI는, Bosch가 보유한 SBLimotive 지분 50%를 매입하며 100% 자회사로 전환하였다.
삼성SDI는 전기차 배터리 JV인 SBLimotive(이하 SBL)에서 Bosch와 합작을 청산하기로 결정하고
Bosch 지분 50%를 1,076억원에 매입하여 SBL을 100% 자회사로 전환하였다.
대신, 미국 NiMH 배터리생산업체인 Cobasys와 SBL 독일 법인의 지분을 Bosch가 430억원에 인수하기로 결정하였다.
 
따라서 이번 결정을 통해 삼성SDI는 Bosch에 646억원을 지불하고 한국의 SBL 본사를 인수하였으며 BMW, 델파이, 크라이슬러, 마힌드라 등 기존 SBL이 계약한 완성차 업체에 전기차용 배터리를 공급할 예정이다.
이에, 큰 불확실성은 해소, SBL 증자 통해 2차전지 양산능력 보강할 전망이다.
 
Bosch라는 전략적 파트너와 결별했다는 점은 투자 심리에 다소 부담스럽게 작용하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지난 3월 외신을 통해 보도된 이후 이번 결정이 예상 가능했다는 점과 기존 SBL J/V가 체결한 계약을 삼성SDI가 지속적으로 담당한다는 점에서 향후 영업 전망은 지속적으로 긍정적으로 유지한다.
 
다만 다소 우려되는 점은, 2013년 이후 BMW 등의 전기차 출시가 본격화된다는 점에서 현재 월 5만셀 수준의 불과한 양산 CAPA를 확대할 필요가 있으며 투자를 위한 현금 확보를 위해 SBL에 대한 증자가 필요할 것으로 판단된다.
 
투자의견 매수A , 목표주가 200,000원 유지
다만, SBL 연결 실적을 고려한 실적 변경이 이루어지면 목표 주가를 조정할 계획!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