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True Friend 유언대용신탁’ 출시
한국투자증권, ‘True Friend 유언대용신탁’ 출시
  • 박수진 기자
  • 승인 2012.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투자증권이 27일, 생애 자산관리와 유언상속을 결합한 ‘True Friend 유언대용신탁’을 출시한다.

‘True Friend 유언대용신탁’은 생전(生前)에 본인 재산을 신탁해 관리하고 사망 후에는 신탁계약 체결 시 미리 지정한 사후 수익자에게 재산을 분배해 주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신탁이다.

안전한 상속재산 보관 및 재산증식이 필요한 투자자에게 적합한 상품으로 별도의 유언장 필요 없이 신탁계약으로 유언을 대체할 수 있고, 피상속인이 사망할 때 제 1, 제 2의 상속인을 연속해 설정할 수 있다. 금전, 부동산, 증권 등을 수탁할 수 있으며, 최소가입금액은 10억원 이상으로 신탁기간 및 신탁보수 등은 고객과 별도 협의해 결정한다 .

한국투자증권은 변호사, 세무사, 신탁부 직원 등 전문가들로 유언대용신탁위원회를 구성해 발생할 수 있는 법률과 조세문제를 해결하고 복잡한 전문 서비스가 필요할 경우에는 외부 법무법인 및 세무법인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운영한다.

또한 ‘True Friend 유언대용신탁’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법률, 세무자문컨설팅, 의료, 여행, 문화, 교육 등에서 고객 편의를 극대화 해 주는 프리미엄 서비스인 ‘True Friend 컨시어지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용 신탁부 부장은 “기존 유언방식에서 자산을 신탁하는 계약만으로도 유언을 대체할 수 있는 유언대용신탁은 고령화 시대에 다양한 고객 니즈를 반영한 상속설계와 재산승계에 적합한 상품”이라며 “유언대용신탁 가입 고객에게 컨시어지서비스도 함께 제공해 평생 동안 한국투자증권과 함께하며 프리미엄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더 자세한 사항은 한국투자증권 영업점 또는 고객센터(tel. 1544-500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