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투자증권 특징주]에스엘/LG/GS/아시아나항공/태양기전
[우리투자증권 특징주]에스엘/LG/GS/아시아나항공/태양기전
  • 이지은 기자
  • 승인 2012.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엘(005850)

목표주가 2만3000원(하향) | 투자의견 매수

부진한 2분기 실적을 반영해 2012년, 2013년 EPS를 각각 29.8%, 21.5% 하향하며 목표주가를 기존 2만9000원에서 내려 제시한다. 2분기는 GM향 매출은 본격화되지 않은 상태에서 현대모비스의 시장침투 효과가 극대화된 구간으로 분기 실적은 예상치를 크게 하회했으나, 동사의 장기모멘텀인 GM향 매출 증대는 아직 유효하다는 판단이다. 2분기 어닝쇼크는 이미 주가에 대부분 반영됐으며, 현 주가 수준에서 추가 하락폭은 제한적일 전망이다.

 

LG(003550)

목표주가 12만8000원 | 투자의견 매수

2분기 실적이 시장 컨센서스를 밑돌았다. 그러나 마케팅 비용 증가로 예상을 하회한 LG유플러스를 제외한 상장 자회사들의 실적은 대부분 낮아진 시장의 기대치를 충족했다. 하반기에도 분기별 영업이익 개선세는 지속될 전망이다. 한편, LG실트론의 IPO는 여전히 검토 중이다. 상장 시 신주발행 및 LG의 지분 감소 가능성은 낮으며, 장부가를 대폭 상회하는 시장가 형성이 예상된다. 현재 주가는 동사의 우량한 재무구조와 높은 자기자본 수익률, 그리고 자회사 가치를 충분히 반영하지 못하면서 여전히 주요 지주회사 대비 가장 저평가된 것으로 판단한다.

 

GS(078930)

목표주가 9만1000원 | 투자의견 매수

정유/석유화학(GS칼텍스), 발전(GS EPS, GS파워) 등 에너지 사업의 실적개선이 기대된다. 정제마진의 구조적인 강세 전망에 따라 GS칼텍스의 3분기 영업이익 상승이 예상된다. 연말 완공 예정인 신규 고도화설비를 통해 정유부문 수익성 개선을 이뤄낼 전망이며, 석유화학부문도 Showa Shell 등과의 합작으로 2014년 말까지 PX생산을 100만톤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전력수급 불균형으로 LNG발전소들의 가동률이 상승하고 있어 GS EPS, GS파워 등 민자발전사업 계열사들의 안정적인 이익 성장이 기대된다.

 

아시아나항공(020560)

목표주가 1만1000원 | 투자의견 매수

2분기 영업실적은 컨센서스를 하회했지만, 3분기에는 여객성수기 효과와 제트유가 안정화로 수익 급증세를 시현할 전망이다. 내국인 해외여행수요 회복 및 일본인, 중국인 중심의 관광객 입국 수요 증가로 매출액 증가세 지속이 예상된다. 6월 말~7월 말 여객기 6대 도입으로 3분기부터 본격적인 운항 확대가 예정돼있어 여객 및 화물 수송량 증가와 수송단가(Yield) 안정화가 기대된다. 하반기 실적 개선과 재무 안정성 확보로 주가 상승 흐름이 이어질 전망이다.

 

태양기전(072520)

투자의견 없음

3분기 최대 실적 달성이 기대된다. TSP 회복과 더불어 멀티컬러 적용 모델 확대 및 컬러 다변화에 따른 수혜가 예상된다. 삼성전자가 갤럭시S3의 페블블루 모델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멀티컬러 적용 모델을 확대하며 색상도 다양화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 또한 국내업체 제품으로는 유일하게 삼성전자로부터 승인 받은 동사의 Glass Window는 고가 스마트폰에 공급되기 시작, 3분기부터 매출에 반영될 것으로 보인다. 주가는 경쟁사대비 저평가 상태로 판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