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증권, ‘MY W ETF 리서치 솔루션’ 단기간 8%달성
동양증권, ‘MY W ETF 리서치 솔루션’ 단기간 8%달성
  • 박수진 기자
  • 승인 2012.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증권이 13일, ETF를 통해 주식과 채권에 분산투자하는 ‘MY W ETF 리서치 솔루션’ 2호와 3호가 운용 두 달여 만에 연이어 목표 수익률인 8%를 달성하여 안전자산인 채권형 ETF로 100% 전환됐다고 밝혔다.

‘MY W ETF 리서치 솔루션’은 전문가가 주식형ETF와 채권형ETF에 국면별, 시장상황별 최적의 조합으로 일임투자한 후 목표수익률(8%)에 도달하면 안정적인 수익확보를 위해 주식형ETF를 전량 매도하고, 채권형ETF로 100% 전환 운용하는 ETF랩 상품이다.

‘MY W ETF 리서치 솔루션’ 2호는 운용개시일인 5월 21일 이후 56영업일 만인 지난 8월 8일, 8% 수익률을 달성하였고, 3호 역시 운용개시일(6월 28일) 이후 불과 31영업일이 지난 8월 9일, 목표수익률에 도달하여 현재 모두 채권형ETF로 전량 전환되어 안정적으로 운용 중이다.

조원복 동양증권 고객자산운용팀장은 “이러한 운용 성과는 리서치센터와의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지수 상승 및 하락폭을 전망하고, 이를 기반으로 ETF에 대한 철저한 분할 매수, 분할 매도를 핵심전략으로 하는 고유의 운용 모델에 따른 결과” 라고 설명했다.

이어 “운용기간 동안 국내 KOSPI지수가 상승했으나 각종 대내외 변수로 방향성 예측이 쉽지 않았던 변동장세였음을 감안하면, 단기간에 KOSPI수익률을 상회하며 목표로 하는 수익률에 도달한 점은 고무적인 운용 성과” 라고 덧붙였다.

동양증권은 ETF를 활용한 투자가 자산관리의 핵심적인 수단으로 자리잡고 있는 만큼, ETF 자산배분 전략으로 시중금리 이상의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MY W ETF 리서치 솔루션’을 꾸준히 출시할 계획이며, 오는 17일(금)까지 5호를 모집한다.

최소가입금액은 500만원이고, 랩수수료는 가입시 0.8% 선취하고, 분기별 연 1.0% 후취한다. 모두 가입과 해지가 자유로워 가입 이후 별도 수수료 없이 중도환매 가능하며, 중도입출금도 가능하다. 동양증권 전국 지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지원센터(1588-2600)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