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F 온라인 매매 수수료 무료 이벤트 연말까지 연장
ETF 온라인 매매 수수료 무료 이벤트 연말까지 연장
  • 박수진 기자
  • 승인 2012.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 박수진 기자]현대증권이 지난 2월부터 6개월간 실시한 ETF(Exchange Traded Fund, 상장지수펀드) 온라인 매매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연말까지 연장한다.

이번 이벤트는 현대증권의 홈페이지, HTS, 스마트폰, ARS 등 온라인매체를 이용해 ETF를 매매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오는 12월 말까지 매매제비용을 제외한 온라인 매매수수료가 면제된다. 레버리지, 인버스를 포함한 한국거래소에 상장된 모든 ETF가 대상이다. 더불어 8~10월까지 ETF거래고객을 대상으로 100만원, 50만원, 5만원 상품권 등을 지급하는 경품행사도 같이 진행한다.

ETF는 지수나 특정 섹터의 움직임과 동일하게 수익률이 변동하도록 설계된 펀드이다. 특히 ETF는 개별종목에 비해 변동성이 적고 거래세가 면제되며, 주식처럼 매매되지만 주식에 비해 거래비용 부담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윤호희 PB사업본부장은 “최근 유럽 재정위기와 글로벌 경기 둔화 염려로 주식 거래대금은 지난 2월대비 40% 가량 줄었으나, ETF 시장은 꾸준히 늘어 6월 일평균 거래대금은 5,200억원으로 투자자들의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며 “특히, 레버리지와 인버스 ETF는 투자자들의 새로운 투자 대안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말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현대증권 고객만족센터(☎1588-661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