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증권, ‘MY W ETF 리서치 솔루션 3호’ 모집
동양증권, ‘MY W ETF 리서치 솔루션 3호’ 모집
  • 박수진 기자
  • 승인 2012.0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수형 ETF 활용, 시장 예측 모델에 따른 체계적 대응 및 운용으로 안정적 수익 추구
▶ 리서치 연계한 최적 조합으로 ETF에 일임투자, 적정수익률(약8%내외) 도달시 채권형ETF로 전환
▶ 1,2호 70억 모집, 변동성 장세에서의 투자 대안 주목

[한국증권신문 박수진 기자]동양증권(www.MyAsset.com)이 20일(수)부터 27일(수)까지 개인 및 법인투자자들을 대상으로 ETF(상장지수펀드)를 통해 주식과 채권에 간접투자하는 ETF랩 상품인 ‘MY W ETF 리서치 솔루션3호’를 모집한다.

‘MY W ETF 리서치 솔루션’은 전문가가 주식ETF와 채권ETF에 최적의 조합으로 일임투자한 후 적정수익률에 도달하면 안정자산인 채권형ETF로 전환 운용하는 ETF랩 상품이다.

이 상품은 지난 4월말 첫 출시 이후 변동성 장세에서의 투자 대안으로 주목받으며 모집 한 달만에 70억원의 자금이 몰렸고,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투자자들의 니즈를 충족하고자 3호 모집에 나섰다.

‘MY W ETF 리서치 솔루션’은 기본적으로 분할매수∙매도 기법으로 주로 지수형 레버리지 ETF에 투자하며, 현금성 자산은 채권형 ETF에 투자하여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특히 동양증권 리서치센터와 연계하여 주기적으로 시장 국면을 파악하고, 매수∙매도 비중을 각 시장 국면에 따라 달리 정함으로써 수익률 하락리스크는 축소시키는 반면 상승효과는 배가시키는 전략을 추구한다. 또 적정수익률(약 8%내외) 도달시 모두 채권형 ETF로 전환 운용하여 수익을 확보한다.

조원복 동양증권 고객자산운용팀장은 “회사 모델을 기초로 하여 시뮬레이션한 결과, 이 상품은 지수 하락시 ETF 편입비중을 점진적으로 확대하면서 매수가격을 낮추는 효과가 있고, 지수 반등시 수익률 상승효과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며, “변동성을 낮추며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고객에게 추천할 만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최소가입금액은 500만원이고, 랩수수료는 가입시 0.8% 선취하고, 분기별 1.0% 후취한다. 가입과 해지가 자유로워 가입 이후 별도 수수료 없이 중도환매 가능하며 중도입출금도 가능하다. 동양증권 전국 지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지원센터 (1588-2600)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