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조직개편 단행
삼성증권, 조직개편 단행
  • 이지은 기자
  • 승인 2012.0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사 상품조직 신설, 기관대상 영업조직 통합으로 시너지 추구

삼성증권이 전사 상품 조직 신설과 기관투자자 대상 영업 조직 통합을 위한 조직개편을 지난 13일 단행했다.

이번 조직 개편에서 삼성증권은 리테일사업본부 산하에 있던 상품 마케팅 조직을 전사 조직인 ‘상품마케팅실’로 승격시키고, ‘운용담당’과 ‘금융상품담당’을 배치해 전략적 상품 개발 및 공급 기능을 강화했다.

특히 ‘운용담당’은 기존 CM(캐피털마켓)사업본부 내에서 주식 및 채권의 트레이딩을 담당하던 조직으로, 이번에 전사 상품조직으로 편입, 차별화된 상품공급의 엔진 역할을 맡게 된다.

또한 기존 국내, 해외법인사업부로 구성돼 있던 Wholsale영업 조직에 기관 대상 채권 및 통화 등의 영업을 담당하는 ‘FICC사업부’를 배치해 기관투자자 대상 영업의 시너지를 추구했다.

삼성증권은 이외에도, 전국 7개 주요거점에 배치된 법인센터를 ‘연금법인사업부’로 통합, 기존 퇴직연금 가입 고객에 대한 서비스 강화와 고객 저변 확대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고객 중심’ 이라는 기조 하에서 영업 조직을 고객별로 통합하고, 상품지원 기능을 제고해 고객서비스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 인사 내용-

<승진>

◇임원보직

▲강남1사업부장 김유경 ▲투자전략센터장 오현석 ▲금융상품담당 조한용

◇총괄지점장

▲삼성타운지점 김주황

◇지점장및부서장

▲청주지점 민경세 ▲온라인PB영업3팀 구준상 ▲상품개발팀 손유석 ▲FICC상품팀 김종민 ▲상품지원팀 이현승

 

<전보>

◇임원

▲온라인사업부장 최창묵 ▲Wholesale본부장 박성수 ▲상품마케팅실장 이상대 ▲정보시스템담당 지대범 ▲업무지원담당 정상교 ▲신탁운용사업부장 박인성 ▲강북사업부장 황성수 ▲기획홍보담당 최덕형 ▲FICC사업부장 김철민 ▲연금법인사업부장 정태훈

◇총괄지점장

▲영업부 전기수

◇지점장및부서장

▲미금역지점 김연식 ▲여의도지점 김주환 ▲온라인PB영업2팀 정명신 ▲주식영업팀 김도현 ▲금융상품영업팀 소병진 ▲FICC운용팀 오창수 ▲채권인수팀 김현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