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증권, ‘SK 행복은퇴자산 ETF Wrap’ 출시
SK증권, ‘SK 행복은퇴자산 ETF Wrap’ 출시
  • 최수아 기자
  • 승인 2012.0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버러지 ETF의 월간변동률에 따른 투자비율조절 월적립식 Wrap

SK증권(사장 이현승)이 한국거래소에 상장된 레버리지 ETF에 적립식으로 투자해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SK 행복은퇴자산 ETF Wrap’을 출시했다.

이번 상품은 시장의 변동폭에 따라 레버리지 ETF의 투자금액 비율이 조절되어 매입단가인하효과(Cost Averaging Effect)를 극대화 함으로써 기존의 액티브 ETF 운용과 정액분할매수 ETF랩과 차별화 했다.

‘SK 행복은퇴자산 ETF Wrap’은 전액 투자방식이 아니라 월투자금액 변동에 따라 일정금액을 레버리지 ETF를 매입하고 나머지는 MMW에 투자한다.

또한 지수 상승시 상승대비 일정비율로 투자금액을 축소하고, 지수 하락시 하락대비 일정비율로 투자금액을 증액하여 시장위험을 감소시키고 투자수익을 극대화 했다.

특히 월말 평가자산이 일정 수익 달성되면 모두 처분하여 그 금액을 MMW에 투자하고, 다시 일정비율로 레버리지 ETF를 매입하여 복리투자효과를 추구했다.

SK증권 관계자는 “레버리지 ETF의 비율투자로 펀드매니저의 주관적 판단 배제가 가능했다”며 “최소 3년 이상 월적립 투자를 통해 예금이자 이상의 수익률로 은퇴자산이나 목적자금 마련을 원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최소가입금액은 거치식 500만원 이상, 적립식 월20만원 이상으로 중도해지수수료 및 선취수수료가 없고 운용수수료는 연1.6%로 분기별 후취하는 수수료 구조를 갖고 있다.

상품의 가입 및 문의는 가까운 SK증권 지점을 방문하거나 고객행복센터(1599-8245 / 1588-8245)를 이용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