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형주, 계절성이 부각될 2분기 실적 주목
중소형주, 계절성이 부각될 2분기 실적 주목
  • 이지은 기자
  • 승인 2012.06.05
  • 호수 89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식료ㆍ휴대폰부품ㆍ반도체장비ㆍ전자장비ㆍIT서비스, 실적대비 '저평가'

최근 코스피가 수급불안정과 거래대금 부진을 겪고 있는 가운데 중소형주와 코스닥시장의 상대적 강세흐름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코스닥의 경우 2009년 이후 장기박스권의 하단인 450선까지 하락한 이후 반등에 성공하며 코스피 내 중소형주보다 상대적으로 강한 상승탄력을 보이고 있는 모습이다.

반면 코스피는 최근 거래대금이 4조원을 밑도는 등 대형주 환매가 바쁘게 이뤄지며 외국인 매도강도 및 프로그램 매물압박이 높아지고 있다.

한편 코스닥에서는 2분기 이후 실적 개선세가 두드러질 전망이다.

이현주 우리투자증권 연구원은 “코스닥시장의 분기별 영업이익 추이를 보면 2005년 이후 매년 2분기와 3분기 실적이 상대적으로 높았음을 확인할 수 있고, 코스닥 내 실적 컨센서스가 존재하는 기업 중 시가총액 2천억원 이상의 대표성을 가진 58개 기업의 올해 분기별 순이익도 2분기부터 계절성과 기저효과를 바탕으로 개선세가 본격화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이달에는 수급과 실적모멘텀 개선이 기대되기 때문에 중소형주 및 코스닥시장의 수익률 회복을 기대해볼 수 있다는 판단이다.

실적대비 저평가되고 있는 업종으로는 음식료, 휴대폰 부품, 반도체 장비, 전자장비, IT서비스가 추출됐다. 에프엔가이드에 실적 컨센서스가 존재하는 시가총액 2조원 미만 104개 종목을 업종별로 분류해 올해 EPS증가율을 추적했다.

이 연구원은 “4월에 비해 휴대폰 부품, 반도체 장비 등 10개 업종의 EPS전망치가 상향조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며 “이 가운데 음식료, 휴대폰 부품, 반도체 장비, 전자장비 및 기기, IT서비스 업종은 5월 코스닥 수익률을 언더퍼폼(Underperform)해 실적과 가격메리트를 감안한 투자매력이 상대적으로 높다”고 제시했다.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주간 투자유망종목은 대상(001680), 모베이스(101330), 테라세미콘(123100), 옵트론텍(082210) 등을 꼽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