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증권, ‘NH ETF 분할매매 랩’ 출시
NH농협증권, ‘NH ETF 분할매매 랩’ 출시
  • 이지은 기자
  • 승인 2012.0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증권이 30일부터 내달 10일까지 레버리지ETF와 분할매매 전략을 결합한 ‘NH ETF 분할매매 랩’을 판매한다.

‘NH ETF 분할매매 랩’은 사전에 정한 매매원칙에 따라 한국거래소에 상장된 레버리지 ETF를 운용해 고객이 정한 목표수익률 달성을 추구하는 상품이다. 기존 ETF를 활용한 분할매수형 랩이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만 매수에 나서는 것과 달리, 주가 하락시에는 추가 매수를 통해 매입단가를 낮추고, 주가 상승시에는 매도를 통해 수익을 실현하는 전략을 사용한다.

특히, ‘NH ETF 분할매매 랩’은 KOSPI200지수 일일수익률의 2배를 추구하는 레버리지 ETF에 투자하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다. 먼저, 투자금액의 50%만 투자하더라도 KOSPI200 ETF에 투자금 전부를 투자한 것과 유사한 효과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남은 투자금액은 RP(환매조건부 채권) 등으로 운용함으로써 추가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또한, KOSPI20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레버리지 ETF에 투자하기 때문에 개별주식에 투자하여 발생할 수 있는 높은 변동성과 리스크를 최소화시킬 수 있으며, 주식과 비교 시 거래비용이 낮다.

‘NH ETF 분할매매 랩’의 최소가입금액은 1000만원이고, 수수료는 선취수수료 0.7%와 운용수수료 연 1.0% 가 적용되며, NH농협증권 전국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김대중 NH농협증권 WM전략팀 팀장은 "NH ETF 분할매매 랩은 레버리지 ETF를 사용하여 매수와 매도를 한다는 점에서 시중의 분할매수형 랩과 차별점이 있으며, 요즘과 같이 시장의 변동성이 클 때 수익을 낼 수 있는 상품일 것” 이라며 “특히, 고객마다 다른 목표수익률을 고려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고객 지향형 상품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