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고객 중심 ELS 환매 시스템 도입
삼성증권, 고객 중심 ELS 환매 시스템 도입
  • 이지은 기자
  • 승인 2012.0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증권이 주가연계증권(ELS) 투자자들의 편의를 위해, 중도환매 신청 시 오전 11시 이전 신청분에 대해 당일 종가를 적용하고 환매대금 지급일도 하루 앞당긴 ‘고객 중심 ELS환매 시스템’을 도입했다.

현재 업계 ELS의 경우는 일반적으로 중도환매 신청 시 기초자산의 당일 종가가 아닌 익일 종가를 적용해 환매대금이 결정되기 때문에, 시장 급변 시 투자자가 환매대금 규모를 가늠하기 어렵고, 특히 시장이 급락하는 상황에서 신속한 대응이 불가능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고객이 피치 못한 사정으로 ELS를 중도환매 하게 될 때, 환매 대금 산정을 당일 종가로 적용함에 따라 기존에 비해 고객 혼란이 줄고 환매 대금의 지급날짜도 국내 및 아시아 지역 자산의 경우 기존 '환매요청일+2일'에서 '환매요청일+1일'로 앞당겨지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번 개선안은 기초자산의 국내자산, 해외자산 여부에 관계없이 동일하게 적용된다. 단, 중도환매 신청일에 해외자산이 거래되는 거래소가 휴장일이면 기존과 동일하게 익일 종가가 적용된다. 또, 오전 11시 이후 환매 신청 시에도 익일 종가를 적용받게 된다.

한편, 삼성증권 이번 주 새로운 환매시스템을 도입한 '삼성증권 ELS7000회'를 오는 19일까지 판매한다.

이 상품은 최장 3년 만기로 KOSPI200이 최초 기준가의 60% 미만(2000pt가정시 1200p미만)으로 하락하지 않으면, 매월 0.67%(연8.04%) 의 수익을 지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