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금융아카데미 실시
우리은행, 금융아카데미 실시
  • 강우석 기자
  • 승인 2012.0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이 20일부터 2박3일 간 우리은행 안성 연수원에서 대학생 금융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우리은행 금융아카데미”를 실시한다.

우리은행 홈페이지를 통한 공개모집으로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대학생 150여명이 참가하는 이번 금융아카데미에서는 대학생으로서 갖추어야 할 금융지식, 기본교양은 물론 취업전략과 팀 활동까지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특히 은행에서 직접 상품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직원의 생생한 강의를 통해 상품개발의 전 과정을 알아보고, 평소 쉽게 접할 수 없었던 파생상품 및 투자금융과 같은 금융실무를 공부해 보는 등 현장 중심 강의가 마련되었고, 또한 팀별 활동을 통하여 스스로 새로운 영업전략을 수립해 보고 은행상품을 만들어 발표해 보는 능동적 학습에 초점을 맞추었다.

뿐만 아니라 은행 인사 담당자가 직접 금융권 취업전략을 소개함으로서 대학생들의 가장 큰 관심사인 ‘취업’에 대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하였으며, 신입행원들과 함께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시간도 마련되었다.

‘우리은행 금융아카데미’를 수강하고 우리은행에 입행한 수송동지점 강의정 행원은 “금융 실무는 물론 금융권 취업에 관한 정보까지 얻을 수 있어 취업에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지난 2009년부터 방학기간을 통하여 매년 2회에 걸쳐 실시되고 있는 우리은행 금융아카데미는 지금까지 762명의 수료자를 배출하였으며 대학생 외에도 어린이, 중·고등학생, 다문화가정 등 다양한 계층별로 차별화된 금융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 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