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그룹 중재 역할 나섰다…"이맹희씨 소송 취하 설득"
CJ그룹 중재 역할 나섰다…"이맹희씨 소송 취하 설득"
  • 최수아 기자
  • 승인 2012.0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그룹이 삼성가의 맏형인 이맹희씨가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에게 제기한 상속 소송과 관련 중재에 나섰다. 자칫 이번 소송이 범 삼성가의 갈등으로 비화될 수 있다는 판단 때문이다.

CJ그룹은 "이번 소송이 범 삼성가의 갈등처럼 비춰지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며 이 문제를 원만히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 "이번 소송은 이맹희씨 개인 차원의 민사 소송으로 CJ그룹과는 전혀 관계가 없다"고 전제한 뒤 "그룹 내부에서 주도적으로 이맹희 씨와 접촉 등을 통해 이번 소송을 취하하는 등의 설득 작업에 착수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아직 방법은 확정되지 않았지만 다양한 연락 채널을 가지고 있다"고도 덧붙였다.

현재 이맹희씨는 중국 베이징에 거주하고 있으며, 그룹측은 조만간 관계자를 현지에 파견할 것으로 알려졌다.

그동안 이맹희씨는 CJ그룹의 오너인 이재현 CJ그룹 회장의 부친임에도 불구하고 일체 경영에 간섭하지 않아왔다. 때문에 이번 소송과 CJ그룹은 무관하다는 입장이지만, 이맹희씨가 오너의 특수관계자인 만큼 삼성과 대립각을 세우는 것이 적절치 않다는 판단 아래 중재자 역할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앞서 이맹희씨는 이건희 회장에게 삼성생명 보통주 824만 761주와 삼성전자 보통·우선주 각각 10주, 그리고 1억원을 요구하는 소송을 제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