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민영화 사업이 당분간 어렵게 됐다.
황영철 한나라당 비상대책위원회 대변인은 12일 비대위 전체회의를 마친 후, 브리핑을 통해 민영화 사업을 당정협의를 통해 수정하겠다는 뜻을 나타냈다.
국토해양부는 지난달 업무보고를 통해 2015년부터 수서~목포, 수서~부산 간 KTX운영에 민간기업을 참여시킨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기업간 경쟁을 유도하여 요금과 서비스를 개선하겠다는 의도이다. 국내 20여개의 기업들이 이 사업에 관심을 나타냈다.
일각에서는 반대여론이 제기됐다. 요금은 오르고 안전성은 떨어져 공공성이 훼손된다는 이유에서 이다.
하지만 정부는 인프라 구축에 최소 2~3년은 걸린다는 판단에 따라 사업자 선정을 서두르는 모습을 보였다. 12일 오전 대우건설, 동부건설 등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간담회를 가졌다.
정부가 서두르는데 대해 정치권 일각에서조차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정치권 관계자는 "MB정부 말기이다. 서두를 필요가 없다. 대선과 총선을 앞둔 상황에서 KTX 사업 민영화는 또 다른 의혹을 의심하기 충분하다."고 했다.이는 정치권과 기업의 밀약설 등 이다.
한나라당도 KTX민영화에 대해 곤혹스럽기는 마찬가지이다. 반대여론이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비대위는 조현정 한나라당 비대위 국민눈높이위원장(비트컴퓨터 대표)의 보고를 받아들여 결국 민영화사업에 제동을 걸었다.
정부와 비대위가 어떤 결론을 내릴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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