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 최태원 SK회장 구하기 비난 쇄도
전경련, 최태원 SK회장 구하기 비난 쇄도
  • 장희부 기자
  • 승인 2012.0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경련은 해체해야 한다".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과 경제5단체장은 2일 회삿돈을 빼돌린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던 최태원(52) SK그룹 회장 구하기 위해 탄원서를 제출했다. 이와 관련 전경련 간판을 내리라며 강력한 비판이 쏟아지고 있다.

8일 차명진 한나라당 의원은 페이스북에 '전경련'해체란 제목에 글을 올렸다.

차 의원은 "전경련이 회삿돈을 빼돌린 명백한 범죄행위를 한 최 회장에 대해 선처를 구하는 탄원서를 냈다. 기업가 정신과 무슨 연관성이 있는가"라면서 "전경련은 해체해야 한다"고 했다.

이어 "전경련이 검찰한테 회삿돈을 빼돌린 SK회장 구속하지 말아달라고 요구했다. 자기 지분 1%도 안 되는 회삿돈 500억원을 호주머니 돈처럼 썼으면 도둑질한 것"이라며 "그런데 도둑을 잡지 말라고? 시장원리 첫 번째 법칙이 남의 것 훔치지 말라는 것인데 졸지에 내 머리에서 `비즈니스 프렌들리`가 `범죄은닉`으로 번역된다"고 강조했다.

이재웅(43) 다음커뮤니케이션 창업자도 트위터를 통해 전경련에 대해 비판했다.

이 창업자는 최 회장의 횡령 혐의에 대해 이사회와 감사위원회의 책임도 제기했다.

그는 "이사회는 경영진의 횡령에 대해서 책임이 있다. 만약 횡령이 아니라 하더라도 그런 불투명한 거래를 허용한 시스템을 고쳐야한다"면서 "SK 사외이사나 감사위원회는 왜 아무 말이 없다. 그게 바로 배임이다. 해명을 하거나 책임을 져야 한다"고 했다.

트위터를 통해 이 창업자의 의견을 접한 네티즌의 반응이 뜨겁다. 할 말을 제대로 했다는 반응이다.

하지만 이 창업자는 자신의 트위터가 언론에 소개되자 "트위터는 트위터이다. 술자리에서 하는 이야기. 제대로 된 인터뷰나 성명서나 컬럼이 아니다"면서 확대 해석을 경계했다.

이와 관련해 서울중앙지검 특수1부(부장 이중희)는 지난 5일 계열사 자금 636억원을 횡령한 혐의로 최태원 회장을 불구속 기소하고, 최재원 부회장을 구속시소했다.

전경련은 이튿날인 6일 최 회장 수사와 관련해 `기업가 정신이 위축되지 않도록 배려해달라`는 취지로 검찰에 탄원서를 제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