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새 박스카 '레이' 외관 공개
기아차, 새 박스카 '레이' 외관 공개
  • 강우석
  • 승인 2011.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자동차의 새 박스카 'TAM' 레이

이 달 말 출시예정인 기아자동차의 새 박스카 'TAM'(프로젝트명)의 차명이 '레이'(RAY)로 결정됐다.

9일 처음으로 외장디자인을 공개한 레이는 '빛, 서광, 한줄기 광명'을 의미하는 영어이름으로 1000cc 엔진 탑재와 박스카 형태의 디자인을 적용, 실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해 다용도성을 부각시킨 모델이다.

감각적이고 세련된 형태의 외장디자인은 레이의 독특한 이미지 구현했다. 단순하고 현대적인 외형을 적용해 실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정면은 기아차 고유의 패밀리룩 라디에이터 그릴과 함께 개성적인 디자인의 헤드램프에 면발광 타입의 LED 포지션 램프를 적용했다.

측면은 단순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을 적용해 넓은 실내공간을 확보하면서도 독특한 사이드글라스 형상을 통해 개성을 표현했다.

특히 조수석 뒷쪽 문을 옆으로 미는 슬라이딩 방식으로 적용해 좁은 주차공간에서 쉽게 승하차 할 수 있게 했다. 뿐만 아니라 옆면 전체가 개방되는 공간 활용성을 확보했다.

후면은 리어 콤비램프와 후부 반사경을 세로형태로 배치해 넓은 이미지로 안정감을 강조했다. 리어 콤비램프는 LED를 이용해 점등시 독특한 디자인을 구현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레이는 혁신적인 스타일과 넓은 실내공간으로 개성과 실용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고객들에게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