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도너스캠프, 사회 각계 명사들 나눔 손길 이어져
CJ도너스캠프, 사회 각계 명사들 나눔 손길 이어져
  • 심요섭 기자
  • 승인 2011.0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나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운영하는 교육 지원 프로그램 'CJ도너스캠프'에 사회 각계 각층 명사들의 따뜻한 나눔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어 화제다.

지난해 CJ나눔재단이 기부자들을 위해 열었던 '명사 나눔특강'에는 안철수연구소의 안철수 소장과 '시골의사' 박경철씨, 제주올레길로 유명한 서명숙 이사장이 자신의 경험을 나누는 재능봉사자로 나섰다.

연예계 인사들의 따듯한 손길도 이어지고 있다. 영화배우 유지태씨는 CJ도너스캠프의 공부방 어린이들 가운데 영화인의 꿈을 갖고 있는 어린이들을 직접 만나 '영화인이 되는 길'을 주제로 자신의 경험담을 들려줬다. 탤런트 김나운씨는 3년 전 부터 도너스캠프가 후원하는 공부방에 정기적으로 국수를 기부해주고 있다.

CJ도너스캠프는 기부금액을 받으면 동일한 금액을 기부금으로 내놓는 '매칭그랜트'방식으로 운영된다.

실제로 배우 유지태씨도 청소년들에게 강의를 한 후 강의료 전액을 CJ도너스캠프에 기부했고, 도너스캠프는 같은 금액을 기부금으로 내놓아 두 배의 금액으로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했다.

명사들의 나눔 릴레이는 여전히 현재진행형이다. 푸드 전문채널인 올리브TV 프로그램 '100인의 푸드톡'에 출연하는 발레리나 김주원, 국회의원 조윤선, 한의사 김소형씨 등 출연자 100명은 출연료 전액을 CJ도너스캠프에 기부키로 했다. 이 기부금 역시 두 배의 금액으로 적립돼 결식아동 급식지원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