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화재, 업계 첫 'itSMF Award' 수상
동부화재, 업계 첫 'itSMF Award' 수상
  • 허정철 기자
  • 승인 2011.0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금융권 정보보안문제로 금융전산시스템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커진 가운데 동부화재 IT서비스관리포럼(itSMF)이 국내 최고의 모범기관에 수여하는 itSMF Award를 손보업계 최초로 수상해 눈길을 끈다.

ItSMF(IT Service Management Forum)는 미국, 영국, 일본 등 전세계적으로 52개의 회원국과 3000여개의 회원사를 갖고 있는 IT운영과 관련된 가장 큰 규모의 글로벌 협회다.

주요 활동으로 국제 컨퍼런스와 IT서비스와 관련한 연구과제 수행, 글로벌 Best Practices 및 국내 Best Practices 소개, IT운영서비스 관련 교육 등을 수행하고 있다. 이 회사는 안정적인 전산시스템을 운영하고 시스템장애 발생을 최소화한 점 등을 높게 인정받았다.

보험업은 20~30년간의 장기간에 걸친 계약관리로 인해 어느 업종보다도 전산시스템의 안정화가 중요하다.

동부화재는 이 같은 IT시스템 안정화를 위해 최적화된 ITSM 프로세스를 정립, 전사 IT거버넌스 확립 등 끊임없는 변화관리를 해왔다. 특히 현장업무를 지원하는 시스템 관리기준을 수립, 가용능력을 측정해왔다.

이 결과 이 회사는 지난해 연간 장애건수를 2004년 대비 99%를 감축시키는 가시적인 성과를 이뤘으며, 2009년에는 손보 업계최초로 영국 표준협회(BSI)로부터 정보보호 국제인증 ISO27001을 획득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