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장주식을 HTS로 안전하고, 편리하게~”
“비상장주식을 HTS로 안전하고, 편리하게~”
  • 김아름 기자
  • 승인 2011.0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투자증권, 비상장주식 중개서비스 오픈!
 
- 안전결제시스템을 통한 거래위험 제거 및 HTS를 통한 편리한 매매환경 제공
- 비상장 주식 입고 및 타사대체 고객 선착순 300명 모바일 주유상품권 지급
 
우리투자증권(대표이사 황성호, www.wooriwm.com)은 최근 새로운 투자처로 부각되고 있는 비상장주식에 대한 중개서비스를 1년여 간의 준비 끝에 4월 11일(월)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기존의 장외 주식시장이 개인과 개인간의 거래로 이뤄지고, 사설 중개업자들이 거래 중개에 나서는 등 거래과정이 불투명해 거래 불이행의 위험이 늘 있어왔다. 또한, 거래가격도 명확하지 않아 소위 부르는 게 값이 될 수 있는 위험이 따르는 등 상장주식처럼 쉽게 투자하는데 어려움이 컸다.
 
우리투자증권은 비상장주식거래의 투명성 확보와 고객간의 안전한 결제를 위해 HTS를 통해서 고객이 직접 매수, 매도 주문이 가능토록 한 거래 편의성, 중개종목의 시장가격 바로 조회 기능, 거래 불이행 위험을 제거한 안전결제시스템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창배 우리투자증권 신사업추진담당 상무는 “삼성그룹 등 대기업 계열 비상장주 및 IPO 예정기업에 대한 고객들의 중개요청이 수시로 들어오는 등 비상장 주식시장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다”며, “단순한 중개서비스에 멈추지 않고 관련 비상장주식 관련 상품을 개발하여 시장을 양성화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서비스는 우리투자증권 계좌를 갖고 있는 고객은 누구나 가능하며, 매매수수료는 온라인, 오프라인 상관없이 매매금액의 0.8%이다. 중개종목은 삼성SDS, 현대삼호중공업, 포스코건설 등 대기업 계열사 및 IPO예정기업 등의 비상장주식이다.
한편, 우리투자증권은 동 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비상장주식 입고 • 타사대체 고객 300명에게 선착순으로 모바일 주유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6월 30일까지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