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의료기관, 국제의료보험서비스사와 손잡고 세계로
한국 의료기관, 국제의료보험서비스사와 손잡고 세계로
  • 한태균 기자
  • 승인 2010.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하대병원 등 5개 병원, 다국적 MSH China와 계약 체결

보건복지부(장관 진수희)는 외국인 환자의 의료서비스 이용 편리성을 제고하기 위해 세계적인 의료보험 서비스사와 국내 의료기관이 직불네트워크(Direct Billing Arrangement) 계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해당 의료기관은 인하대학교병원, 세브란스병원, 가천길병원, 샘병원 등 4개 기관으로, MSH China(대표 장위엔(张圆)와 29일 계약을 체결한다.

MSH China: 上海泰凯(Shanghai Tai Kai)와 프랑스 Mobility Saint Honoré Group이 합작 설립한 국제 의료보험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종합 기업관리 서비스 회사다.

 주요 고객은 현지 거주 외국인이며, 전 세계 194개국에 2,000개의 다국적기업(180,000명), 중국 내 330개의 다국적기업(25,000명), 한국 내 1,000명 내외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MSH China 관계자는 “한국 거주 가입자들이 한국 의료기관에서 진료를 받는 경우 국민건강보험의 적용을 받지 못하는 불만을 제기하면서 의료기관이 직접 보험사에 비용 청구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요구하고 있다”며 “이에 따라 최근 러시아, 몽골 등 지역의 다국적 기업에 근무하는 가입자들이 치료를 위해 한국으로 입국하는 사례가 증가하면서 한국의료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고객들의 한국의료 이용 편의를 위해 본 계약을 체결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이번 계약의 기대효과에 대해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고객뿐 아니라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 거주 글로벌 기업의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한국의료기관에서 우수한 의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