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의 한우브랜드! 단풍미인한우
세계 최고의 한우브랜드! 단풍미인한우
  • 홍남기 기자
  • 승인 2009.05.1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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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2회 황토현 동학축제가 5월 8일부터 11일까지 ‘가자! 황토현으로!’를 부제로 8일부터 4일간 황토현전적지 일원에서 펼쳐졌다. 정읍시와 (사)정읍동학농민혁명계승사업회 주최로 성황리에 개막된 축제는 숙영캠프, 전국 청소년축전, 전국농악경연대회, 먹거리 장터 등 ”26개의 풍성한 행사프로그램을 준비해 관광객들에게 많은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였다. 시는 이번 축제를 맞아 선전탑과 현수막을 통해 분위기를 고조시키는 한편 서울 강남터미널, 지하철역에 집중 홍보하고 자매결연도시인 종로구 관내에 현수막과 포스터를 부착하는 등 축제 알리기에 총력을 쏟았다. 이번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정읍시의 명품 브랜드인 단풍미인한우(김준영 대표)를 전국의 한우 매니아들에게 알리는 것으로서 24개의 부스를 통해 시식 및 현장구입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에 전력을 기했다.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는 정읍 단풍미인 한우 정읍 한우농가의 노력과 영농법인 단풍미인한우의 철저한 사후관리 시스템 등으로 만들어진 명품 단풍미인한우는 서두르지 않고 완숙된 정읍시의 한우 브랜드로서 소비자가 생산에서 유통까지 참여할 수 있는 소비자 중심의 브랜드이다. 깨끗한 정읍의 맑은 물과 공기, 농가의 땀방울로서 생산된 청보리와 볏짚 등의 풀사료를 원료로 산학연 공동 연구를 통한 섬유질 사료로 길러낸 단풍미인한우는 풍미가 깊고 올레인산이 풍부하여 맛이 균일하며 건강에도 좋은 국내 최고의 한우이다. 단풍미인한우 영농조합법인 에서는 농가의 고급한우 생산의욕 고취를 위해 농가출하성적에 따라 우수 한우생산기반 지원금을 지급하여 고품질 한우생산을 장려하고 국내만이 아닌, 세계의 미식가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하여 맛에 대한 연구를 지속하고 있다. 단풍미인한우는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드실 수 있도록 쇠고기 이력추적시스템을 도입하여 생산, 도축, 가공, 유통의 전 과정을 기록, 관리하여 안전한 축산물 공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준영 대표 미니인터뷰 . 단풍미인한우를 간단히 소개 하신다면? - 정읍시의 명품 단풍미인한우는 2003년 출범한 우리나라 최초의 주식회사 형태를 갖춘 영농 조합이다. 현재 152농가로 이루어진 단풍미인 한우의 주력 사업으로는 TMR 사료생산, 판매유통사업, 지도지원사업, 송아지 경매사업, 송아지위탁사육 등이라 말할 수 있다. . 단풍미인한우의 장점이 있다면? - 우리 단풍미인한우는 고급육의 선두 주자인 천하제일사료(배합사료)와 정근기 교수, 일본 축의 축산대 노부히로 기무라 박사, 일본 송영목장 마쓰나가 대표 등이 산학연 공동으로 개발한 TMR 사료 및 급여 프로그램을 2005년 3월부터 생산 영농법인 모든 농가의 한우에게 적용 좋은 출하 성적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 단풍미인한우 홍보관이 정읍시의 랜드마크라 하던데? - 34억 원을 들여 신정동 용산호변 7천822㎡(2,366평) 부지에 건평 1천262㎡의 지상 4층 규모로 들어선 단풍미인 한우홍보관은 1층에 홍보전시판매장(466㎡), 2층에 숯불구이전문점(561㎡), 3층에 편의시설, 4층에 회전식스테이크하우스(196㎡)를 갖추고 있다. 골프장과 대규모 위락시설이 들어설 내장산리조트지구내에 위치한 단풍미인한우 홍보관은 주변에 내장산과 3대 국책연구소, 첨단과학산업단지, 등이 위치하고 있어 한우고기를 즐기려는 미식가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 대표님의 향후 사업계획이 있다면? - 현재의 안정된 시스템을 갖추기까지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2009년 우리 단풍미인한우의 비전이라면 “100%로의 A++를 향한 도전이다“라고 말하고 싶다. 물론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것 은 안다. 허나 지금의 현 상태를 유지하면서 조금만 더 노력한다면 가능 하리라 생각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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