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바이러스 전파자 박경희 지점장
행복바이러스 전파자 박경희 지점장
  • 홍남기
  • 승인 2008.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끊임없는 열정으로 고객 감동 실천
“고객의 아름다운 삶을 추구해 나가는 Pro들의 행복한 일터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보험사관학교라 불리고 있는 메트라이프생명 서초지점은 안정적인 교육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지점으로 소문나 있다. 지난해 1월에 개설한 서초지점이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성장을 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16년 보험인 박경희 지점장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박 지점장은 메트라이프생명 전국 110개 지점 중 10%도 안 되는 여성 지점장으로 보험업계에서 16년을 꾸준히 노력해온 커리어 우먼이다. 처음 박 지점장이 지점을 맡을 때만 해도 FM(Field Manager) 4명과 11명의 재무 설계사(FSR)로 출발했지만 1년 만에 FSR 25명의 규모의 지점으로 성장시켰다. 현실에 만족하지 않고 끊임없이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감동’을 몸소 실천하고 있는 그는 메트라이프생명 내에서 최고의 파이낸셜 플래너(Financial Planner)로 통한다. 단순한 보험 상품 권유가 아닌 고객의 전반적인 인생설계를 돕는 Pro 들의 Agency라 해도 손색이 없을 것이다. 박 지점장은 다양한 금융경력과 고객감동 서비스로 이미 업계에서는 소문이 자자한 그다. 이런 그의 성공비결은 보험 상품뿐만이 아니라 다방면에서 고객들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태도 때문이다. 세무, 주식, 채권, 부동산분야는 물론 건강, 여행, 자녀들의 유학정보 등으로 많은 고객들이 세심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특히, 박 지점장은 ‘Agent 스스로 행복해야 고객에게 행복을 전해줄 수 있다.’는 신념으로 행복한 일터 만들기에 전념하고 있다. “가화만사성이라는 말처럼 FSR 일을 수행하는 우리 자신이 행복하고, 우리의 소중한 사람들이 행복해야 주변의 소중한 분들께도 행복한 바이러스가 번질 수 있습니다.” 그는 FSR들의 자녀들을 위한 맘스데이(Mom's day)와 길러주신 부모님과 성공을 기원해 준 고객들을 위한 패밀리데이(Family day)를 마련해 즐거운 시간과 감사의 하루를 보내도록 하고 있다. 또한 FSR 개개인의 실력향상을 위해 정기적으로 금융전반에 대한 테스트와 상담 능력 향상을 위한 Role Paly 대회를 시행한다. 이러한 박 지점장의 세심한 고객 관리와 FSR 교육을 통해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에 대한 맞춤서비스로 고액연봉자가 많은 메트라이프생명 내에서 최고의 지점으로 성장하고 있다. “피아노만 하던, 아무것도 모르던 저를 믿고 지점을 만들어준 모든 분들에게 참으로 감사합니다. 통장하나 없이 재테크란 단어조차 생소하던 시절 한 번도 만난 적이 없는 저를 믿어주고 성장시켜주신 소중한 고객님들이 계셔서 하루하루 가치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라고 박 지점장은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박경희 지점장 프로필>> 1994. 신인 여왕 상 1995~ 2001. 연간 시상식 수상 2001~ 2003. MWA. Great beginning MPC. MDRT. 2003. 08~ FM 발탁 2006. 12 26명입사. MPC/ MLA Top Present 2007. 01~현재 MetLife 서초지점장 2008. 11월 2008 대한민국 대표 금융 NEW LEADER 선정 “The Best Pioneer 大賞” (한국증권신문&아시아경제문화리서치 주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