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자산운용 첫 상품 출시
GS자산운용 첫 상품 출시
  • 이서희 기자
  • 승인 2008.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 골드 스코프 주식투자신탁1호
GS자산운용㈜이 2008년 7월 15일 회사설립 이후, 첫 번째 공모상품인 ‘GS골드스코프주식투자신탁1호’를 지난 10일부터 우리투자증권 및 LIG투자증권 등을 통해 출시했다. 재계 6위의 GS그룹이 설립한 첫 금융회사인 만큼 출범 시부터 대중의 큰 관심을 모았던 GS자산운용은 다양한 사업구조(Business Portfolio)를 보유하고 있는 GS그룹의 역량을 바탕으로 ‘피델리티’나 ‘뱅가드’와 같이 고객으로부터 가장 신뢰받는 자산운용회사로 거듭 나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 펀드명에 상징적으로 표현된‘골드 스코프(Gold Scope)’는 GS자산운용의 사명을 토대로 만들어진 고유 브랜드로서 ‘부’를 상징하는 ‘Gold’와 ‘시야’를 나타내는 ‘Scope’가 합해져 ‘시장을 꿰뚫어 보는 눈’을 의미한다고 GS자산운용 관계자는 전했다. GS골드스코프주식1호는 국내 주식시장의 대표격인 대형 우량기업(Leading Company)에 투자하여 안정적으로 시장성과를 추종하는 동시에, 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변수 중 특정 시점에서 가장 이슈가 되는 핵심요인(Key Driver)을 분석하여 시장 대비 초과수익을 추구하는 전략으로 운용된다. GS골드스코프주식1호는 클래스 A1(선취형), C1(일반형), C-e(온라인가입형) 등 5가지 수수료 체계의 종류형으로 출시되었고, 30일 미만 투자시 이익금의 70%, 90일 미만 투자시 이익금의 30%를 환매수수료로 징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