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은행, ‘이지원 외화송금서비스’시행
외환은행, ‘이지원 외화송금서비스’시행
  • 한국증권신문
  • 승인 2007.0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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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환은행은 외화송금 절차를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고객의 편의를 대폭 향상시킨 ‘easy-one 외화송금서비스’를 2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은행에 방문하여 수취인 성명, 거래은행, 계좌번호 등 송금에 필요한 정보를 사전에 등록하고, 송금전용 원화계좌를 개설한 후 외화송금이 필요할 때마다 송금전용계좌에 원화를 입금하면 외국환거래규정 등 관련 법규에서 정한 송금한도 내에서 자동적으로 외화송금이 이뤄지는 신 개념의 외화송금 시스템이다. 고객이 외화송금을 위해 은행을 직접 방문하여 창구에서 기다리는 불편함이 없고, 은행의 영업시간과 상관없이 거래은행의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 자동화기기 등을 이용하여 송금할 수 있어 거래의 편의성이 대폭 개선된 것이다. 또한 E-mail과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를 이용하여 송금처리 내역을 통지해주며, 외화송금수수료 30% 할인 및 고객별 거래실적에 따른 환율우대 혜택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외환은행은 ‘easy-one 외화송금서비스’에 대해서 비즈니스 모델(BM) 특허를 출원하였다. 외환은행 강태신 차장은 “유학생(부모), 해외체재자, 외국인근로자 등 외화송금이 빈번한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전망된다”며 “고객의 다양한 Needs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외국환 분야에서 국내은행 중 가장 많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중인 외환은행은 국내외 계좌 입출금이 가능한 ‘Global-On-Line 서비스’, ‘카드로 해외송금 서비스’, 해외지점 계좌에 실시간으로 입금이 가능한 ‘실시간 송금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외국환 전문은행으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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