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고객만족 경영에 브라질이 감동 
삼성전자 고객만족 경영에 브라질이 감동 
  • 신동민
  • 승인 2006.0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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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질 안티사이트가 선정한 2005년 최고 고객만족 기업 선정 
삼성전자의 고객만족 경영이 세계 각국에서 인정받고 있다. 삼성전자는 최근 브라질 최고 고객 클레임 접수 사이트 ‘헤끌라미 아끼(Reclaim aqui:claim here)’가 발표한 2005년 고객 불만족 기업순위에서 36위를 차지하며, 전자·가전제품 분야 최고의 고객 만족 회사로 뽑혔다. ‘헤끌라미 아끼’는 지난해 접수된 클레임 수를 집계해 ‘2005년 최고 고객만족 기업 베스트12’로 삼성전자를 선정해 홈페이지에 고객만족 우수 기업 배너(banner) 표시를 할 예정이다. ‘헤끌라미 아끼’는 브라질에서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만족하지 못한 고객들이 불만을 토로하는 안티사이트(anti-site) 중 가장 영향력이 큰 사이트로 브라질 내에서는 고객 만족 경영의 지표가 되는 중요한 사이트다. 삼성전자 CS경영센터 임현문 센터장은 “이번 쾌거는 브라질 법인과 함께 추진 중인 핵심국가 서비스 일등화 정책의 일환으로 상담센터를 찾은 고객이 한 번 방문으로 모든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원스톱 솔루션(One Stop Solution)’ 체제를 구축하고 서비스 기술력 향상을 위한 인프라를 대폭 강화한 것이 좋은 결과를 얻었다”며 “올해에도 더 큰 고객 만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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