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증권신문_허홍국 기자]
삼성금융네트웍스(이하 삼성금융)는 지난 14일 공개한 신규 퇴직연금 광고인 ‘삼성금융연금력’이 유튜브 조회수 합산 1000만 뷰를 넘으며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국내 퇴직연금시장은 지난해 말 기준 약 400조 원 규모로, 지난 5년간 2배 수준의 성장세를 보이며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퇴직연금은 직장인들이 퇴직 후 생활을 위한 중요한 소득원으로 퇴직연금 사업자 운용 역량이 매우 중요하다.
삼성금융 내 퇴직연금 사업자인 생명은 퇴직연금시장 No.1 브랜드로 독보적인 전문성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고 화재는 높은 수준의 운용 안정성, 증권과 자산운용은 다양한 투자상품과 높은 수익률을 제공하며 퇴직연금시장서 두각을 나타내는 중이다.
이런 삼성금융만의 차별화된 역량을 강조하기 위해 ‘연금력’이라는 새 키워드를 개발했다. 광고는 직장 생활을 잘 하기 위해 기획력과 협상력 같은 능력도 필요하지만, 힘든 직장 생활을 버티게 하는 능력은 ‘연금력’이라는 메시지를 유쾌하게 풀어낸다
또 ‘새로우면서 검증된 것 없나요?’처럼 오리무중 같은 업무요청, ‘모던하고 클래식하게’라는 고객사 요청에 사면초가에 빠진 듯한 상황과 같이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에피소드를 짧지만 몰입감 있게 전달한다.
삼성금융 관계자는 “이번 광고를 통해 대한민국 모든 직장인들이 ‘길게 보는 안정성부터 기대되는 수익률까지 모두 갖춘 삼성금융연금력’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삼성금융은 관계사가 보유한 차별화 된 운용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 퇴직 이후 풍요로운 삶을 실현하기 위해 더욱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