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미 ‘파이크스 피크 힐 클라임’ 대회서 ‘아이오닉 5 N’으로 최고 기록 경신
현대차, 미 ‘파이크스 피크 힐 클라임’ 대회서 ‘아이오닉 5 N’으로 최고 기록 경신
  • 허홍국 기자
  • 승인 2024.0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허홍국 기자]

‘파이크스 피크 힐클라임’을 주행하는 ‘아이오닉 5 N TA(타임 어택, Time Attack) Spec’
‘파이크스 피크 힐클라임’을 주행하는 ‘아이오닉 5 N TA(타임 어택, Time Attack) Spec’

현대자동차는 23일(현지시간) 미국 콜로라도(Colorado)에서 열린 ‘파이크스 피크 힐클라임(Pikes Peak International Hill Climb)’서 ‘아이오닉 5 N’으로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고 밝혔다.

파이크스 피크 힐클라임은 지난 1916년 처음 시작해 미국서 두 번째로 오래된 모터스포츠로 로키산맥 파이크스 피크 봉우리를 오르내리며 차량의 퍼포먼스를 선보일 수 있는 유서 깊은 대회다.

이 대회는 해발 2862m서 경기를 시작해 4302m에 위치한 결승선까지 총 길이 19.99km의 오르막 구간으로 이뤄져 있어 ‘구름 위의 레이스’라고 불린다.

현대차는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을 활용해 이번 대회 익스히비션(Exhibition, 전시) 부문에 양산형 전기차 SUV/크로스오버 개조와 비개조 차량으로 참가했다.

우선 현대차는 개조 차량에 아이오닉 5 N을 기반으로 험난한 레이스에 최적으로 세팅된 ‘아이오닉 5 N TA(타임 어택, Time Attack) Spec’ 차량을 선보였다.

아이오닉 5 N TA Spec은 기존 양산 차량과 동일한 고용량 배터리와 고출력 모터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소프트웨어 변경을 통해 출력을 일부 증대(최대 687마력)했다.

또 충격 흡수 장치, 18인치 슬릭 타이어, 공기역학성능 강화 설계 등 모터스포츠 전용 패키지를 탑재해 드라이버가 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레이스를 펼칠 수 있는 최선의 환경을 제공했다.

아이오닉 5 N TA Spec 드라이버는 모터트렌드 저널리스트인 랜디 폽스트(Randy Pobst)가 맡아 출전했다.

아이오닉 5 N TA Spec은 양산형 전기차 개조 차량으로 첫 출전임에도 노련한 주행을 선보이며 9분 30.852초의 기록으로 완주, 기존 양산형 전기차 개조 차량 세단 최고 기록인 9분 54.901초를 경신하며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

또 올해 참가 차량 중 익스히비션 부문 1위를 차지할 뿐만 아니라 종합순위 3위를 기록하며 대회를 마무리했다.

또 비개조 차량으로 참가한 ‘아이오닉 5 N은 자동차 인플루언서로 유명한 론 자라스(Ron Zaras)가 드라이버로 나서 10분 49.267초의 기록으로 결승선을 통과해 기존 비개조 양산형 전기차 세단 최고 기록인 11분 2.801초를 경신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유서 깊은 ‘파이크스 피크 힐클라임’에 참가해 아이오닉 5 N의 우수한 성능을 선보일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모터스포츠 활동을 통해 N 브랜드의 기술력을 알리고 이를 통한 기술 개발로 고객들이 원하는 차량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1992년 파이크스 피크 힐 클라임에 ‘스쿠프’ 차량으로 처음 출전해 2륜 구동 양산차 비개조 차량으로 13분 21.17초로 우승을 달성한 바 있다.

지난 2012년에는 ‘제네시스 쿠페’로 대회에 참가해 9분 46.164초로 당시 코스 신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