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머티리얼즈, “고객사 레퍼런스 확보…하반기 우상향 전망”
하나머티리얼즈, “고객사 레퍼런스 확보…하반기 우상향 전망”
  • 문장훈 인턴기자
  • 승인 2024.0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문장훈 인턴기자] 신한투자증권은 14일 하나머티리얼즈에 대해 2분기 성장 본격화로 주가 재평가가 기대되며, 고객사 레퍼런스 등 성장 동력도 충분하다는 분석을 내놨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 및 목표주가 6만 7,000원을 유지했다.

오강호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2분기 실적 성장 본격화 이유는 수요 개선으로, 주가 선행 가능 구간이라 판단된다”고 말했다.

현시점은 IT 수요 개선이 가동률 증가로, 이어 소재/부품 수요로 이어지는 상황으로, 하나머티리얼즈의 영업이익은 지난해 4분기 49억원에서 올해 1분기 62억원을 기록했다. 올해의 경우 1분기 실적 저점을 기준으로 계단식 반등이 전망된다. 고객사 신제품 출시가 부품 수요 증가로 이어지고, NAND 수요 개선 등이 전망된다. 이어 제품 품질 개선으로 중장기 성장 동력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현시점은 연간 실적 우상향 구간으로 판단되며, 수요 회복 속도 가속화 구간에 진입한 것으로 보인다. 올해 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4%, 영업이익은 30%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제품 품질 확대로 수익성 개선도 주목할만한 성장 동력으로 보이며, 회복 구간이었던 2021~2022년의 영업이익률을 30% 상회할 것으로 예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