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 환경의 달 맞아 ‘사내 어린이집 환경 작품 전시회’ 열어
삼성전기, 환경의 달 맞아 ‘사내 어린이집 환경 작품 전시회’ 열어
  • 허홍국 기자
  • 승인 2024.0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허홍국 기자]

삼성전기 사내 어린이집 원아들의 작품이 전시된 모습 © 삼성전기
삼성전기 사내 어린이집 원아들의 작품이 전시된 모습 © 삼성전기

삼성전기는 환경의 달을 맞아 이달 10일부터 5일간 수원사업장서 ‘사내 어린이집 아이들의 환경 작품 전시회’를 연다고 11일 밝혔다.

전시회는 삼성전기 수원사업장 사내 어린이집 아이들이 참여해 환경과 멸종위기 동물 보호를 주제로 다양한 작품들을 직접 제작했다.

전시회에서는 자연물을 이용한 ‘아름다운 숲의 보물’, 재활용품으로 만든 ‘멸종위기 동물’, ‘동물들이 살기 좋은 자연’, 아이들의 시각으로 제작한 ‘환경신문’ 등이 전시됐다.

삼성전기는 사내 식당 앞 로비에 작품을 전시해 임직원들이 하루에도 수 차례 아이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전기 피플팀장 박봉수 부사장은 “임직원들에게 환경의 달의 의미와 지속가능한 미래의 가치를 전달하고 공감을 이끌어내기 위해 행사를 개최했다”고 말했다.

삼성전기는 어린이집 아동의 환경보호 작품 전시회를 이달 말 부산사업장서도 개최하고, 세종사업장에서는 지속적으로 참여해온 생태보전 활동에 대한 강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삼성전기 임직원들이 작품을 감상하고 있다. © 삼성전기
삼성전기 임직원들이 작품을 감상하고 있다. © 삼성전기

한편 삼성전기는 어스 아워( Earth Hour) 기념 사업장 건물 1시간 소등, 폐 휴대폰 수거 캠페인, 우유팩 분리 수거, 사내식당 테이크아웃 친환경 용기 전환 등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들의 환경보호 인식을 높이고,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는 임직원 참여형 ESG 활동인 ‘제로웨이브(ZERO WAVE)’를 진행한 바 있다.

이 같은 삼성전기 지속가능경영 활동은 다양한 평가기관으로부터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동종업계 최초로 카본 트러스트 ‘탄소 발자국’ 인증, 국내 모든 사업장 ‘폐기물 매립 제로 플래티넘 등급’ 인증, FTSE4Good Index 13년 연속 선정, 국내 기업 최초 ‘DJSI 월드지수’ 15년 연속 편입 등 다양한 성과를 거두는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