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2024 말산업 창업지원사업’ 시행
한국마사회, ‘2024 말산업 창업지원사업’ 시행
  • 허홍국 기자
  • 승인 2024.0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허홍국 기자]

<‘2024 말산업 창업지원사업’ 시행 포스터>© 한국마사회
<‘2024 말산업 창업지원사업’ 시행 포스터>© 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는 말산업 및 융복합 분야 창업 아이템 발굴을 지원하고 기술사용화를 통해 말산업의 영역 확장을 도모하기 위해 ‘2024년도 말산업 창업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창업지원사업은 ‘말산업 창업교육’, ‘맞춤 컨설팅’, ‘말산업 창업경진대회’ 분야로 구분돼 시작한다.

말산업 창업교육은 만 14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온라인을 통해 무료로 신청 및 수강이 가능하다.

‘창업에 대한 이해’를 비롯해 창업에 관심이 있는 이들을 위한 기초강의가 준비돼 있다.

또 창업을 준비하거나 창업을 시작한 초기 창업자들을 위한 심화 과정도 수강이 가능하다.

아울 한국마사회는 일반적인 창업 교육뿐만 아니라 말산업 분야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줄 말산업 강좌도 함께 선보인다.

온라인 창업교육은 ‘말산업 창업지원 홈페이지’서 이달 3일부터 약 2개월간 이용할 수 있다.

컨설팅도 이어진다. 말산업 창업교육 심화과정까지 수료한 예비나 초기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한국마사회는 1:1 맞춤 컨설팅 기회를 제공한다.

컨설팅은 과거 말산업 창업경진대회 수상자들과 예비·초기 창업기업(2020년 이후 창업) 총 30개소를 대상으로 하며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사업에 필요한 로고 제작지원 등의 특전까지 제공된다.

이 밖에도 한국마사회는 말산업 창업경진대회를 포함해 올해 하반기 중 ’스피치 전략교육‘, ’창업 강연회‘ 등 다양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 말산업 창업지원 프로그램 자세한 사항은 ’말산업 창업지원 홈페이지‘ 또는 말산업 종합포털 ’호스피아‘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