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베트남 언어·문화체험 다문화가정 청소년 참여자 모집
우리금융, 베트남 언어·문화체험 다문화가정 청소년 참여자 모집
  • 강영훈 기자
  • 승인 2024.0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강영훈 기자]

우리금융 베트남 언어 문화체험 다문화가정 청소년 참여자 모집 이미지 © 우리금융
<베트남 언어 문화체험 다문화가정 청소년 참여자 모집 포스터>© 우리금융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오는 6월 7일까지 베트남 지역 ‘글로벌 언어·문화체험’에 참여할 다문화가정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금융은 지난 2014년부터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부모 나라를 직접 방문하는 ‘글로벌 언어·문화체험’을 진행해 왔다. 이 사업은 금융권 대표 다문화가정 지원 사업으로 큰 호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다문화가정의 청소년들은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신청 사유, 가정환경 등을 고려해 최종 30명을 선발한다.

최종 선발된 청소년들은 올해 6월부터 9월까지 약 3개월 동안 맞춤형 베트남어 교육을 받게 된다.

또 오는 8월 5일부터 11일까지 베트남 하노이 지역을 방문해 여성가족부와 협업으로 다양한 활동에도 참여한다.

베트남 현지로 귀환한 다문화자녀와 함께 베트남우리은행 방문, 하노이대 캠퍼스투어를 진행하고, 현지 어린이들을 위한 봉사활동도 계획 중이다. 언어교육과 문화체험 등 프로그램 비용은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전액 지원한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 관계자는 “글로벌 언어·문화체험으로 글로벌 리더를 꿈꾸는 다문화 청소년들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사업을 기획한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다문화가정의 한국 사회 정착을 지원하고자 2012년 금융권 최초로 설립된 비영리 재단이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다문화 장학생 선발, 우리다문화오케스트라,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 등 다문화가정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한국 사회의 구성원으로 뿌리낼 수 있는 다양한 사업들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